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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Z/기타

슈퍼로봇대전Z 특수시스템


※ 본 내용은 일본 공략wiki(http://srwzwiki.com/wiki/)의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연속 타겟 보정

슈퍼로봇대전AP 이후의 시스템.
어느 단일의 페이즈에 대하여 특정 기체가 공격을 회피했을 경우에는
그 기체가 연속해 다음의 공격을 받았을 때에는 최종 명중율이 +15% 된다.
이 보정은 1회 데미지를 받거나 페이즈가 종료할 때까지 누적된다.
이 때문에 회피계 소대로 무쌍 플레이를 하는 것은 꽤 곤란하게 되어 있다.

 

플레이스먼트

본작에서 처음 등장하는 시스템. 소위 「포위 효과」
적소대에 대해서 2소대 이상으로 포위했을 경우에 최종 데미지가 강화된다.
(2 소대 이상으로 +5% 되어 4 소대로 완전 포위하면 +10%가 된다)
특히 많은 HP를 소유한 보스전에서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
더해서, 전력이 되지 않는 약한 소대나 죽어가는 소대도 포위에 참가하는 것으로
강한 적과의 전투를 우위로 이끄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사테라이트 캐논 차지

건담X(및DX)의 특수 시스템.
건담X(및DX)의 무기 「사테라이트 캐논」은 MAP에 달이 존재할 때만,
차지가 개시되어 스테이지 개시부터 4턴째에 발사가 가능하게 된다.
사테라이트 캐논에는 MAP과 ALL의 2종류가 있어 어느 쪽인지를 발사 후에 다시 차지을 개시한다.
(달이 나와 있는지 어떨지는 전체 커멘드로 확인할 수 있다)
덧붙여서, 낮이니까 달이 나와 있지 않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안심을.
α외전에서는 난이도가 오르면 달이 없는 MAP이 증가해 갔지만 이번은 어떻게 될까 불명.
※ 프로스트 형제의 사테라이트 발사장치도 이것의 적용을 받는 듯?

 

전술환장시스템

임펄스건담 전용의 특수 시스템.
기체의 환장은 원칙적으로 인터미션에서 밖에 할 수 없지만,
임펄스는 모함 미네르바가 MAP 위에 있는 경우만 MAP 위에서도 실루엣의 환장이 가능.
단, 각 실루엣은 1 스테이지에 대해 1회 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
환장 후는 EN가 전회복하므로, 그것을 근거로 해 두면 활약의 폭이 넓어진다.
일례로서 블라스트로 잡어를 전력 소탕 → 소드에서 보스 전투라고 하는 전개도 가능.

 

엘리멘탈 시스템

아쿠에리온 전용의 특수 시스템.
아쿠에리온의 파일럿 전원의 기력이130(을)를 넘으면,
다른 2명의 파일럿과 동조해 스테이터스가 세 명의 최고치에 통합된다.
(예:A의 격투의 값이 B의 격투의 값보다 낮을 때, 시스템 발동 후는
  A의 격투의 값이 B의 격투의 값이 된다.)

 

갈아타기(아쿠에리온)

아쿠에리온 전용의 특수 시스템.
아쿠에리온은 다른 유닛과 달리, 갈아타기는 정해져 있는 편성에서 선택하게 된다.
또, 편성에 의해서 아쿠에리온의 무장은 변화한다.

패턴
SET-A 아폴로+시리우스+실비아
SET-B 아폴로+피에르+실비아
SET-C 아폴로+시리우스+레이카
SET-D 아폴로+피에르+레이카
SET-E 아폴로+쥰+츠구미

 

중력자임계

그랑카이저의 특수시스템.
토우가의 기력이 130을 넘으면, 그랑카이저는 「합신」이 가능하게 되어,
「합신」하면 그랑카이저는 갓그라비온으로 변화한다.
그러나 갓그라비온은 그 형태를 3턴 밖에 유지하지 못하고,
시간을 넘기면 그랑카이저로 돌아와 버리는 것이 「중력자임계」이다.
또, 한 번 임계를 맞이한 MAP에서는 재차의 합신은 할 수 없게 되어 버린다.


트리니티챠지

갓 시그마 전용의 특수 시스템.
1스테이지에 대해 1회만 EN를 전부 회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