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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Z/본편공략

슈퍼로봇대전Z 제50화(if) 공략

※ 본 내용은 일본 공략wiki(http://srwzwiki.com/wiki/)의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플로차트


 

제50화 「사람의 마음, 천시의 꿈」

승리 조건 1.오버데빌의 격추.
1.등장으로부터 3턴 이내에 모로하 또는 시리우스의 격추.(이벤트① 후)
1.게이나B의 격추.(이벤트② 후)
1.오버데빌의 격추.(이벤트③ 후)
패배 조건 1.아군 전함의 격추.
2.게인, 또는 아폴로의 격추.
2.아폴로의 격추.(이벤트② 후)
3.타천시 등장으로부터 4턴이 경과한다.(이벤트① 후)
 

SR포인트 획득 조건

  • 다른 적을 모두 격추한 후, 오버데빌을 격추한다.(이벤트③ 후 출현)
 

스테이지 데이터

초기 아군 엔페란자, 소라아쿠에리온, 아이언기어,16소대
초기적 오버데빌, 도미네이터, 게이나B, 고레임, 진바, 블랙도미, 브락카리, 기어기어, 드란, 엠퍼러改,
가라바고스, 프로메우스
아군 원군1 진바, 드벡×3
아군 원군2 킹게이나
적증원1 도미네이터
제3군증원:
MAP남동 외
켈빔마즈, 케빔·이스큐론, 카오스·이스, 앙이스, 코르니크스, 아쿠에리온알파, 아쿠에리온감마,
아쿠에리온오메가, 이슈킥커맨더II, 나이킥, 이슈킥커맨더
 

적데이터

  • 초기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격파 아이템 비고
    오버데빌 신시아 55 H100400 8(3) ---- -- 1 ----------- HP회복(대)
    MAP병기
    오버스킬
    게이나B(블랙) 게이나 55 H42750 6(6) 8100 90 1 ----------- ----
    도미네이토 아스함 55 H46750 6(6) 6800 60 1 ----------- ----
    브락카리 틴프 55 H39900 6(4) 8000 30 1 하이퍼재머 ----
    고레임 가우리 54 H18350 7(4) ---- 28 1 ----------- ----
    진바 사라 54 H32750 5(5) 4400 50 1 ----------- ----
    기어기어(LS) 호라 54 H46500 7(-) 4100 30 1 ----------- ----
    드란 그레타 54 H26900 5(5) 2500 28 1 미노프스키
    크래프트
    ----
    엠퍼러改 브레이커 53 H27500 7(3) 7400 48 H2 ----------- ----
    블랙도미 시베철대원 52 H9950 6(5) 4700 24 H20 ----------- ----
    거버먼트 브레이커 52 H17900 6(4) 4100 30 H2 ----------- ----
    드란 브레이커 52 H9100 5(5) 2500 18 H11 ----------- ----
    가라바고스 브레이커 52 H8700 6(4) 4100 30 H4 ----------- ----
    프로메우스 브레이커 52 H8100 5(4) 1800 16 H4 ----------- ----
    닷가 브레이커 52 H7500 5(4) 1600 12 H8 ----------- ----
    카프리코 브레이커 52 H6500 5(3) 4100 30 H8 ----------- ----
  • 특수(기어기어(LS)의 HP50%? 이하)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격파 아이템 비고
    기어기어(WM) 호라 54 H46500 7(1) 11000(BS300) 60 1 ----------- ----
  • 증원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격파 아이템 비고
    도미네이터 키즈 54 H46700 6(6) 6800 -- 1 ----------- ----
  • 특수(이벤트③ 후)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격파 아이템 비고
    오버데빌 오버데빌 55 H100400 8(3) 31000 120 1 용사의 표 HP회복(대)
    MAP병기
    오버스킬
  • 제3군증원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격파 아이템 비고
    켈빔마즈 시리우스 56 H57500 8(3) 7400 86 1 ------------ HP회복(중)
    2회행동
    켈빔이스큐론 모로하 55 H59500 6(4) -- -- 1 ----------- HP회복(중)
    2회행동
    카오스앙이스 슈란 55 H64900 8(6) 7000 50 1 리니어시트 MAP병기
    아쿠에리온알파 그렌 55 H49050 7(-) 10000 -- 1 ------------ ----
    이슈킥코멘더II 헨리 54 H14750 7(3) 4200 22 1 관성제어시스템 ----
    아쿠에리온델타 자율회로 53 H49050 7(4) 10000 50 1 ----------- ----
    아쿠에리온오메가 자율회로 53 H49050 4(4) 10000 50 1 ----------- ----
    앙이스 자율회로 52 H11400 6(5) 5000 22 H3 ----------- ----
    코르니크스 자율회로 52 H7300 5(3) 3500 16 H6 ----------- ----
    나이킥 치람병 52 H9050 6(4) 4200 22 H9 ----------- ----
    이슈킥커맨더II 치람병 52 H8750 7(3) 4000 20 H2 ----------- ----
    이슈킥커맨더 치람병 52 H9550 6(3) ---- -- H2 ----------- ----
    이슈킥 치람병 52 H6150 6(3) 1700 16 H4 ----------- ----
 

이벤트

  • 오버데빌의 오버스킬(기력130이상으로 발동)
    주변5매스 이내의 적유닛의 명중율·회피율 -50%.
    주변5매스 이내의 적유닛의 공격력·방어력 -20%.
  • ①사라, 가우리, 신시아의 어느쪽이든 교전하면 이벤트. 제3군 증원.
    • 스테이지가 지상으로부터 ???(우주)에 이동.
    • 사라, 가우리, 게이나(?), 그렌(?)은 쑤로뜨릴 때마다 「도근성」을 사용. 자금,PP는 얻을 수 있다.(이벤트전은 불명)
  • ②시리우스 또는 모로하를 격파하는 것으로 이벤트. 그렌과 모로하는 격추된다. MAP은 원래대로 돌아간다.사라기와 가우리기는 없어진다.
    아군 원군1, 적증원1. 이름 있는 적을 제외하고 브레이커세력는 철퇴.사라는 게인의 소대에 들어간다.
    • 아쿠에리온 및 파일럿의 전스테이터스 회복. 기력MAX.
    • ②에서 시리우스를 쓰러뜨렸을 경우, 시리우스는 「도근성」을 사용한다.
  • ③게이나B를 쓰러뜨리면 이벤트.아군원군2. 키즈의 도미네이터가 사라져 오버데빌의 파일럿 변경.
    • 게이나는 기력150. 게인의 소대에 들어간다.
  • 기어·기어(LS)가 HP50%? 이하가 되면 WM형태로 재등장한다. 호라의 기력은110으로 돌아온다.
  • 클리어 후, 도미네이터(3단개조)와 함께 신시아가 들어온다.
 

공략 어드바이스

  • 스테이지가 바뀌거나 여러 번의 이벤트가 일어나거나 첫회 플레이시는 머리 아픈 시나리오.
  • 이벤트① 후 스테이지는 우주속성을 가지고 있다. 적응에 조심하자
    • 초기 배치의 적기에 우주A가 없기 때문에 전기 약해진다. 조금은 여유.
  • SR포인트 조건이 빨리 클리어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아직은 모르지만) 돈을 벌고 싶으면 이벤트① 3턴까지 버텨보자.
    브레이커세력는 잡어는 이벤트②로 퇴각하고 이름있는 적들은 우주B(C)로 약해져 있으므로 쓰러뜨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빨리 진행하고 싶으면 시리우스나 모로하를 넘어뜨리자.
    • 우주C의 게이나B의 HP도 줄여 두면 좋다.
  • 기어·기어는 변형해 재등장하지만 우주C이므로 ???공간에서는 단순한 적이다.
    • ???공간에서도 브레이커의 이름있는 적은 넘어뜨릴 수 있지만 틴프들은 어디에 갔을 것이다.
  • 케지난은 교란을 2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된다. 샤보리의 축복 또는 보급도○.
  • 오버데빌은 파일럿이 본체가 된 다음은 저력 등이 붙어 있고 MAP병기도 있으므로 원래의 오버스킬 더해 조금 귀찮음.
    • SR포인트를 취하면서 라크에 쓰러뜨리고 싶은 경우는 오버데빌과 게이나B 이외의 적을 쓰러뜨려(키즈의 도미네네이터는 무시해도 좋을 것이다), MAP병기 범위에 들어가지 않게 아군기로 오버 데빌을 둘러싸고 나서 게이나B를 쓰러뜨리면 기력105로 등장하므로 탈진을 걸고 나서 공격하면 오버스킬도 발동하지 않고 간단하게 넘어뜨릴 수 있다. 뭐 여기까지 하지 않아도 넘어뜨릴 수 있지만.
  • 전함이 춤추는 모습은 상상할 수 없다랄까(아이언기어(WM)는 제외). 춤추고 있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