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화 「계획된 결전」
승리 조건
- 미네르바의 격추
- 포스임펄스건담의 격추
패배 조건
- 아군 전함의 격추
SR포인트 획득 조건
- 4턴 이내에 승리 조건을 클리어 한다
스테이지 데이터
초기 아군 | 프리덴, 월광호, 아이언기어, 그로마, 선택11소대 |
---|---|
초기적 | 미네르바, 아가마, 킹비알, 포스임펄스건담, 마징가Z, 드릴스페이저, 그레이트마징가, 비너스A, 다이아난A, 보스보롯트, 갓시그마, 점보트3, 갓그라비온, Z건담, 메타스, 백식, 릭디아스×2, 리가이즈, 슈퍼건담, 네모, ∀건담, 카풀×2, 볼쟈논×2, 세이버건담, 블레이즈자크팬텀, 가나자크워리어 |
아군 증원 | |
적증원 |
적데이터
초기
기체명 | 파일럿 | LV | HP | 최대 사정(P) | 획득 자금 | PP | 수 | 격파 아이템 | 비고 |
---|---|---|---|---|---|---|---|---|---|
미네르바 | 타리아 | 40 | 23800 | 8(3) | 1 | MAP병기유 | |||
아가마 | 브라이트 | 40 | 13600 | 7(-) | 1 | MAP병기유 | |||
킹비알 | 헤이자에몬 | 40 | 13000 | 8(-) | 1 | ||||
포스임펄스건담 | 신 | 41 | 14300 | 6(4) | 1 | VPS장갑 | |||
마징가Z | 코우지 | 41 | 16200 | 6(4) | 1 | 마징파워 | |||
드릴스페이저 | 마리아 | 40 | 9500 | 5(4) | 1 | 수리장치 | |||
그레이트마징가 | 테츠야 | 41 | 16300 | 5(4) | 1 | 마징파워 | |||
비너스A | 쥰 | 40 | 11500 | 5(5) | 1 | 수리장치 | |||
다이아난A | 사야카 | 40 | 10200 | 5(5) | 1 | 수리장치 | |||
보스보롯트 | 보스 | 40 | 9200 | 3(3) | 1 | 보급장치 | |||
갓시그마 | 토시야 | 41 | 17800 | 5(4) | 1 | 트리니티차지 | |||
점보트3 | 카츠히라 | 41 | 18000 | 5(4) | 1 | ||||
갓그라비온 | 토우가 | 41 | 17400 | 7(4) | 1 | ||||
Z건담 | 카미유 | 41 | 14700 | 8(4) | 1 | ||||
메타스 | 화 | 40 | 8900 | 4(4) | 1 | 수리장치 | |||
백식 | 크와트로 | 41 | 14400 | 8(4) | 1 | ||||
릭디아스 | 아폴리 | 40 | 9200 | 5(3) | 1 | ||||
릭디아스 | 로베르토 | 40 | 9200 | 5(3) | 1 | ||||
리가이즈 | 아무로 | 41 | 14500 | 6(3) | 1 | ||||
슈퍼건담 | 에마 | 40 | 9500 | 7(4) | 1 | ||||
네모 | 커틀릿 | 40 | 9000 | 4(4) | 1 | ||||
∀건담 | 로랑 | 41 | 14800 | 6(4) | 1 | I필드,HP회복(소) | |||
카풀 | 소시에 | 40 | 9300 | 6(4) | 1 | 보급장치 | |||
카풀 | 메시 | 40 | 9300 | 6(4) | 1 | 보급장치 | |||
볼쟈논 | 갸방 | 41 | 9700 | 6(4) | 1 | ||||
볼쟈논 | 죠제프 | 40 | 9700 | 6(4) | 1 | ||||
세이버건담 | 아스란 | 41 | 14500 | 6(4) | 1 | VPS장갑 | |||
블레이즈자크팬텀 | 레이 | 41 | 12500 | 5(5) | 1 | ||||
가나자크워리어 | 루나마리아 | 40 | 12600 | 7(5) | 1 |
증원
기체명 | 파일럿 | LV | HP | 최대 사정(P) | 획득 자금 | PP | 수 | 격파 아이템 | 비고 |
---|---|---|---|---|---|---|---|---|---|
----- | --------- | -- | -- | ---------- | ------ | -- | -- | ----------- | ---- |
공략 어드바이스
- 이제 ZEUTH와 싸우는 스테이지.
HP가 낮은 신을 노리면 간단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만약 상대부대와 싸우는 경우는,
상대의 HP는 강화되어 있고 매턴 리얼계가 집중, 슈퍼계가 필중을 1회씩 사용해 온다. 특히 후자는 위협이므로 조심하자.
전투전 회화가 주역급끼리+α는 전원 있을 뿐만 아니라 이름이 있는 캐릭터의 대부분은 전투내 회화도 있으므로 한가하면 보고 있으면 재미있다.
그리고 자금과 PP도 풍부하게 얻을 수 있으므로 넘어뜨리는 것이 좋다.
반격으로 당해도 로저 덕분에 손해는 없다.
하지만 너무 정신을 빼앗기면 SR포인트를 놓치므로 주의. - 5턴이 되면 이벤트가 일어나 강제 클리어가 된다.
SR포인트를 취할 생각이 없다면 턴을 진행시키는 것만으로도 좋다.
'슈퍼로봇대전Z > 본편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로봇대전Z 제33화(세츠코2) 공략 (0) | 2008.10.08 |
---|---|
슈퍼로봇대전Z 제35화(랜드1) 공략 (2) | 2008.10.08 |
슈퍼로봇대전Z 제37화(랜드) 공략 (0) | 2008.10.08 |
슈퍼로봇대전Z 제36화(랜드) 공략 (2) | 2008.10.08 |
슈퍼로봇대전Z 제35화(랜드2) 공략 (0) | 2008.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