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화 「혼의 코스플레이어」
승리 조건
- 전반
- 적의 전멸
- 후반
- 적의 전멸
패배 조건
- 전반
- 아무 아군 유닛의 격추
- 후반
- 아무 아군 유닛의 격추 → 1.아군 전함의 격추 2. 겟타로보 또는 아쿠에리온의 격추
SR포인트 획득 조건
- 전반:없음
- 후반:6턴 이내에 MAP을 클리어 한다
스테이지 데이터
- 전반
초기 아군 소라아쿠에리온, 겟타드래곤 초기적 하이잭×4 가르발디β×3 마라사이×2 앗시마×1 - 후반
초기 아군 겟타드래곤 초기적 메카우검귀 아군 증원 적증원 동시 프리덴, 월광호, 아이언기어, 그로마, 소라아쿠에리온, 선택8소대 적증원1 : 우검귀 HP50%이하 켈빔병×3, 시바르바×4, 그라베켈빔×2, 미러소라아쿠에리온, 미러아쿠에리온마즈, 미러아쿠에리온루나 적증원2 : 미라아쿠에리온을1기 격추 미러소라아쿠에리온, 미러아쿠에리온마즈, 미러아쿠에리온루나
적데이터
- 전반 초기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 격파 아이템 비고 하이잭 연방병사 30 3800 5(4) 1000 10 4 ----------- ---- 가르발디β 연방병사 30 4400 5(4) 1100 10 3 ----------- ---- 마라사이 연방병사 30 4600 6(4) 1200 12 2 ----------- ---- 앗시마 연방병사 30 6800 6(5) 1800 16 1 ----------- ---- - 후반 초기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 격파 아이템 비고 메카우검귀 우검귀 32 23000 5(2) -- -- 1 나노스킨아머 -- - 증원1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 격파 아이템 비고 미러소라아쿠에리온 신화수 31 21000 5(3) 6750 75 1 ----------- 대정신공격 미러아쿠에리온마즈 신화수 31 21000 6(4) 6750 75 1 - 대정신공격 미러아쿠에리온루나 신화수 31 21000 6(3) 6750 75 1 - 대정신공격 켈빔병 켈빔병 30 13000 6(2) 5250 54 3 - HP회복소
대정신공격시바르바 신화수 30 12000 6(2) 6300 69 4 - HP회복소
대정신공격그라베켈빔 켈빔병 30 15000 4(2) - - 2 - HP회복소
대정신공격 - 증원2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 격파 아이템 비고 미러소라아쿠에리온 신화수 31 21000 5(3) ------ -- 1 ----------- 대정신공격 미러아쿠에리온마즈 신화수 31 21000 6(4) - - 1 - 대정신공격 미러아쿠에리온루나 신화수 31 21000 6(3) - - 1 - 대정신공격
적철퇴 정보
- 전반은 3T 아군 페이즈로 적전기 철퇴 혹은 남아 적기 1기가 되면 철퇴
공략 어드바이스
- 스테이지 개시전에 겟타를 강화해 두는 것을 잊지 말 것.나노스킨아머, 태양전지판 등이 있으면 그것도 장착해 두자. 또, PP를 사용하여 료마를 강화시키는 것도 좋다.
- 처음에는 겟타와 아쿠에리온(아폴로, 시리우스, 실비아)의 2기로 연방군과의 전투. 적은 1기 소대로 그렇게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적당하게 반격을 하는 것으로 쓰러뜨릴 수 있다. 3턴 경과하면(혹은 어느 정도 적을 격파하면?) 이벤트 발생으로 시나리오 데모에.
- 겟타드래곤과 우검귀의 일대일 대결로 스타트.어느 정도 데미지를 주면 아군 원군과 적원군이 등장하므로, SR포인트 조건을 생각하면 2EP까지는 원군을 나오게 해야 한다. 신화수는 아군 쪽으로 향하므로 넘어뜨리기 쉬워진다.
- 우검귀에 데미지를 계속 주면 겟타드래곤의 무기 습득 이벤트가 발생. 겟타가 변형 가능하게 되어, HP, EN, SP, 기력이 MAX에. 그와 동시에 우검귀도 HP가 회복(기력은 그대로), 이벤트 발생이 늦으면 SR포인트 조건에 맞출 수 없게 되어 버린다. 매턴 분석을 걸 생각으로 가자.
- 가짜 아쿠에리온을 1기 격파하면 아쿠에리온의 무기 습득 이벤트가 발생. 그 시점에서 남은 가짜 아쿠에리온을 모두 격파해, HP, EN, SP, 기력이 MAX가 된다. 그와 동시에 가짜 아쿠에리온이 재차 3기 출현한다. 이쪽은 부활한 소라아쿠에리온의 공격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딴 짓을 하지 않는 이상 6턴 이내에 모두 섬멸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시점에서 아이템 「낫토」가 있는 경우 바자 이벤트가 발생, 아이템의 항목에 「대도마뱀의 훈제」가 나타난다.
'슈퍼로봇대전Z > 본편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로봇대전Z 제30화(랜드) 공략 (1) | 2008.10.04 |
---|---|
슈퍼로봇대전Z 제29화(랜드) 공략 (2) | 2008.10.04 |
슈퍼로봇대전Z 제27화(랜드) 공략 (1) | 2008.10.04 |
슈퍼로봇대전Z 제26화(랜드) 공략 (1) | 2008.10.04 |
슈퍼로봇대전Z 제38화(세츠코) 공략 (0) | 2008.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