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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Z/본편공략

슈퍼로봇대전Z 제15화 공략

※ 본 내용은 일본 공략wiki(http://srwzwiki.com/wiki/)의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플로차트


 

제15화 「보이지 않는 내일로」

 

승리 조건

1.이슈킥커맨더의 격추.
1.적의 전멸(적증원 후)
1.반도크, 또는 엘다 전함의 격추.(적증원2 후)
1.적의 전멸.(적증원3 후)
1.타천시의 전멸.(적증원4 후)

 

패배 조건

1.아무 아군 유닛의 격추.
1.아군 전함의 격추.(아군원군1 후)
2.(주인공)의 격추.
3.아쿠에리온의 격추(아군원군3 후)

 

SR포인트 획득 조건

  • 9턴 이내에 맵을 클리어 한다.(HARD)
 

스테이지 데이터

초기 아군 그로마, 주인공기, 오거스&모라바마이&모라바리어
초기적 이슈킥커맨더, 이슈폰, 이슈킥
아군 원군1(MAP남동):헨리-격파 아가마, 미네르바, 월광호, 임펄스&블레이즈자크팬텀&가나자크워리어, 건담Mk-Ⅱ&백식&릭디아스
적증원1:헨리-격파 윈덤(네오기), 카오스건담, 어비스건담, 가이아건담, 윈덤, 대거L,
가르발디β, 하이자크
적증원2(MAP북):적증원 등장으로부터 3턴 후PP 또는 네오 격추? 반도크, 엘다 전함, 쿠모가니라, 제로기라스, 그라켄, 원반수고르골
아군 원군2(MAP북서):적증원 등장으로부터 3턴 후 PP 또는 네오 격추? 킹비알, 점보트3, 그랑카이저, 갓시그마, 더블스페이저&드릴스페이저
적증원3(MAP북):부쳐 또는 테랄 격추 켈빔병, 시바르바
아군 원군3(MAP서):부쳐 또는 테랄 격추 소라아쿠에리온, 프리덴, 아이언기어, 건담X&에어마스터&레오팔드,∀건담&카풀×2, 워커개리어&자붕글&트라드11, 킹게이너&가치코&판사
적증원4(MAP중앙):적증원3(으)로부터 1턴 후 PP 슈로우가
아군 원군4(MAP동):적증원3(으)로부터 1턴 후 PP 세츠코의 경우:바르고라2호기
 

적데이터

  • 초기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E:N:H 격파 아이템 비고
    이슈킥커맨더 헨리 21 6000 6(3) 3000 18 1 감응헬멧 H시 동료기 2기
    이슈폰 치람병 19 4200 3(3) 1800 12 1 ----------- ----
    이슈킥 치람병 19 4800 6(3) 1600 14 3:4:5 ----------- ----
  • 증원1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E:N:H 격파 아이템 비고
    윈덤 네오 22 18600 7(5) ------ -- 1 미노프스키
    크래프트
    ----
    카오스건담 스팅 21 14000 9(4) ------ -- 1 부스터 ----
    어비스건담 아울 21 16000 6(4) ------ -- 1 하이브리드
    아머
    ----
    가이아건담 스텔라 21 13000 6(5) ------ -- 1 방진장치 ----
    윈덤 연방병사 19 5400 7(5) 1500 16 3:7:11 ---------- ----
    가르발디β 연방병사 19 4400 5(4) 1100 10 2:2:2 ----------- ----
    하이자크 연방병사 19 3800 5(4) 1000 10 ?:?:2 ----------- 가르발디의 동료기
  • 증원2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E:N:H 격파 아이템 비고
    반도크 부쳐 22 36000 7(-) ------ -- 1 ----------- ----
    엘다전함 테랄 22 22000 7(-) 5800 28 1 스러스터모듈 ----
    쿠모가니라 메카부스트 19 8500 5(3) 1600 16 2:2:2 ----------- ----
    드미라 메카부스트 19 4400 6(3) 1600 16 ?:?:4 ----------- ----
    제로기라스 코스모사우르스 19 9100 6(2) 1600 16 1:1:1 ----------- ----
    그라켄 코스모사우르스 19 7500 6(4) 3600 14 3:3:3 ----------- ----
    할피 엘다병 19 2600 6(3) 1000 10 ?:?:6 ----------- ----
    원반수고르골 원반수 19 5800 5(4) 3600 14 ?:?:3 ----------- ----
    미디포 베가병 19 2300 5(4) 1000 10 ?:?:6 ----------- ----
  • 증원3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E:N:H 격파 아이템 비고
    켈빔병 케르빔병 19 13000 6(2) 3500 36 ?:?:5 ----------- HP회복(소)
    시바르바 신화짐승 20 12000 6(2) 4200 46 ?:?:5 ----------- HP회복(소)
  • 증원4
    기체명 파일럿 LV HP 최대 사정(P) 획득 자금 PP 수:E:N:H 격파 아이템 비고
    슈로우가 아사킴 24 24000 6(5) ------ -- 1 ----------- HP회복(중)
 

이벤트

  • 헨리를 격추하면 아군 원군, 적증원. 초기 배치의 적은 철퇴.
  • 적증원1은 3턴 후의 아군PP에 철퇴.
  • 적증원2는 부쳐 또는 테랄 격추로 모두 철퇴. (7턴째 철퇴?)
  • 적증원3을 전멸 하면 클리어.
 

공략 어드바이스

  • 적증원이 4회로 장기전이 된다. 혼성군에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한가롭게 전함을 상대하고 있으면 3번째의 증원에서 운다.
  • 팬텀페인대는 파츠를 가지고 있지만 3턴째에 돌아가 버리므로 1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미노프스키크래프트는 귀하고 실탄으로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네오기를 추천.
    • 네오기 이외도 노린다면 하이브리드아머를 가진 아울기를 권장. 그 외는 바자에서도 살 수 있다.
    • 하지만, 팬텀페인대는 이전보다 현격히 강해졌으므로 주의.
    • 건담도 격추하고 싶은 경우는, 전함의 원호 공격과 MS부대의 TRI차지를 구사하면 무기무개조에서 2기는 떨어뜨릴 수 있다. P속성 TRI무기라면 돌진해서 섬멸도 할 수 있다. 특히 니르바슈 권장. 단지 네오나 스팅은 날고 있으므로 소대장 능력이 유효한 홀랜드로 공격하는 것이 좋다.
    • 약해진 소대는 방치해, 적페이즈의 반격으로 잡으면 시간을 벌 수 있다. 욕심을 부려 강적의 명중률을 너무 올리지 않게 주의.
    • SR포인트 취득에 관심이 없으면, 초기 출격의 유닛을 팬텀페인의 출현 위치에 던져놓으면, 팬텀페인 전멸을 목표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 혼성군의 2전함은 특히SR포인트 목적의 경우, 반도크를 노리는 메리트가 아무것도 없다(거의 모든 면에서 엘다 전함보다 강하다). 그러므로 빨리 테랄을 떨어뜨리자.
    • 서둘렀다고 해도 3번째의 증원의 시점에서 아마 7턴 내지 8턴일 것이다. 잡어라고 해도 전원의 HP를 합하면 125000. 반격으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데미지를 주는냐가 승부의 관건.
    • 갓 시그마를 노리게 하는 것이 길. 갓스트링으로 마구 반격하면 적의 소대원을 상당히 잡을 수 있다. 미리 무기를 개조해 두면 보다 효율이 좋다. 데미지가 심각하긴 하지만, 실드방어가 있으므로 무개조에서도 빠듯이 유지할 수 있다. 전함은 빨리 공격해 오지 않는다.
      먹어 잔재는 그랑카이저의 기력 인상에 사용하자. 능숙하게 하면 전함을 떨어뜨리는 무렵에는 산드만의 컷 인이 들어간다. 아군 페이즈가 되었을 때에 트리니티차지와 도근성으로 회복하는 것을 잊지 않는 다.
    • 에만상대, 에우고, 월광스테이트 등 그로마 근처에 유닛을 격납해 가속을 사용하여 킹비알에게 가세한다. 2턴에도 전함의 지원 및 증원의 켈빔병의 출현에 대응하기 좋은 위치에 놓는다.
  • 아사킴 등장에서 주인공기는 타천시로부터 크게 멀어져 마무리 하는 것이 것이 어렵게 된다. 슈로우가의 전투씬을 보고 싶으면 한 번 건들여 보는 것도 괜찮다.
    • 아사킴은 능숙하게 아군 쪽으로 유인하면 1턴으로 쓰러뜨리는 일도 가능.
    • 분석을 사용하면 꽤 편해진다.
    • EASY에서는 아사킴은 아군으로 주인공기와 소대를 편성한다. 적 일때보다는 약하지만 충분히 전력이 되므로 충분히 사용하자.
  • 랜드편에서는 아사킴은 아군으로 등장(서포트 참전). 동시에 메일복귀. HARD에서 확인
  • 클리어 후의 바자에서 「관성제어공학메뉴얼」을 판다. (랜드편HARD에서 확인하지 못함. 조건 불명)
  • 이 스테이지에서 많은 동료가 모이므로 개조 등을 해 두자. 다만, 에우레카계의 개조는 조금 기다리자.
 

클리어 후 입수 물자

강화 파트 ---
아이템 ---
기체 ---
자금 30000(HARD), 50000(NORMAL), 100000(EASY)
BS 500(HARD, NORMAL, HARD)


제14화 「모이는 이방인들」 제16화 태평양 루트:「교차하는 결의」/갈리아 루트:「특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