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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앗긴각인 공략

악마성드라큘라 빼앗긴각인 공략 보스공략


※ 본 내용은 일본 공략wiki(
http://wiki-net.com/dracula/)의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보스공략에 대해

여기에 쓰여져 있는 공략법은 어디까지나 한가지 예일뿐.
장비나 그리프의 편성에 의해서 다양한 공략법이 있으므로 자기 나름의 전법을 사용.

 

아스로베르타

  • 능력
    HP EXP
    700 × 3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돌진 공격
    2 가위 공격
    3 넷 사출 (하드:수가 증가한다.점프 병용으로는 피하기 어렵다)
  • 비고
    얼굴이 나와 있지 않을 때는 둥글게 되어 돌진을 수차례 왕복하는 공격만.
    키르크루스로 공중에 도망치고 있으면 완전히 문제 없다.
    얼굴이 나와 있을 때는 가위에 의한 공격과 얼굴로부터의 넷 사출.
    가위는 구석에 있는 것만으로 맞지 않는다.
    넷은 이동으로 회피.
  • 알 버스 모드시
 

빅스켈레톤

  • 능력
    HP EXP
    800 × × 350
  • 행동 패턴과 대책
    1
    2
    3
  • 비고
    큰 덩치와 넓은 공격 범위로 데미지를 받기 쉬운 빅스켈레톤.
    악시스 동시 장비로 공격 판정 외로부터 조금씩 공격해 주자.
    왼쪽 끝에서 주저 앉으면 보디 프레스 이외의 공격은 받지 않기 때문에 노데미지 격파는 쉽다.
  • 알 버스 모드시
 

브라큐우라

  • 능력
    HP EXP
    1800 × 10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집게공격
    2 거품뿜기
    3 집게
  • 비고
    녹색 상태:큰 쪽의 집게는 발판의 왼쪽 아래나 오른쪽 위에 있으면 안 맞음. 왼쪽 아래가 도끼를 휘두르기 좋다.
    그 후 거품을 내뿜기 위해 좌우 한쪽으로 고개를 돌리므로 어딘지 확인하고 반대쪽에.
    어느 정도 데미지를 입히면 붉어진다.
    빨강 상태:좌·중·우의 3곳 중에 목표을 정해 집게를 3연속으로 공격해 온다.
    1·2회째는 왼쪽 상단으로 우뚝서고 있으면인가 원가.
    3회의 집게공격 후, 초록보다 약간 스피드업 한 거품 공격.
    집게공격으로 천정에 금이 가, 같은 곳에 합계 4회 공격하게 하면 천정이 부셔져 2~3회전에.
    2번째는 발판이 바뀌는 것 뿐으로 기본은 같다. 키르크루스로 적절한 시기에 피하자.
    3번째가 되면 더욱 발판이 줄어 들어, 집게→거품 공격 후에 조응을 사이에 두어 오므로 좌상의 발판에서 회피. 붉어진 후에는 같다.
    3회 천정을 부수면 오로지 위로 가, 엘리베이터로 눌려 죽이자.
    압사 이외로 쓰러뜨리는 것은 불가능.
  • 알 버스 모드시
 

만이타

  • 능력
    HP EXP
    2500 15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촉수
    2 리플레이저
    3 뼈뿜기
  • 비고
    자라나는 촉수가 항상 샤노아의 방향으로 자라난다.
    촉수는 공격을 맞히면 줄어들어 간다.
    만이타가 멈추고, 중심으로부터 촉수에 검은 물결이 흘러 가면, 자라난 촉수의 끝에서
    리플 레이저를 촉수 끝이 향하고 있는 방향으로 사출.
    이것은 모션이 들어가는 것을 보고 나서 이동해도 여유롭게 회피할 수 있다.
    중앙 해골 부분의 입으로부터 뼈를 토해내지지만, 이것은 파괴 가능.
    다만, 만이타를 쓰러뜨린 후에도 이 뼈는 남으므로, HP를 빠듯하게 쓰러뜨린 후에 이 뼈에
    맞아 죽는 것과 같은 일이 없게.
  • 알 버스 모드시
 

루사루카

  • 능력
    HP EXP
    2800 × × 20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머리카락공격 보스 앞쪽으로 날카로운 찌르기를 발한다
    2 물보라 샤노아가 있는 위치에서 날아오른다. 일정 거리 이상은 날아 오지 않는다
    3 모아이소환 천정으로부터 모아이를 내리게 해 온다. 공격으로 파괴 가능. 메일스트롬 시 안전지대
    4 방수 모아이 위, 높은 위치에 있으면 윗쪽을 향해서 방수 공격이 온다.
    지상에 있는 것만으로 맞지 않는다.
    5 메일슈트롬 전체 공격. 모아이 아래에 숨는 것으로 회피 가능
  • 비고
    모아이는 어떤 공격에도 부셔진다. 2회차 이후에 이니레·라피두스로 무심코 부수지 않게 주의
  • 알 버스 모드시
 

고리아테

  • 능력
    HP EXP
    4200 × 25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충격파 전방으로 점프해 착지와 동시에 지면에 큰 충격파가 나온다. 점프중에 아래로 빠져 나가거나
    거리를 보고 점프하는 것으로 충격파 회피.
    2 어스
    크래쉬
    팔을 빙빙 돌리고 나서 펀치를 아래로 쳐 지면의 전방으로 기가 올라온다.
    팔을 돌린 것을 확인하고 나서도 여유롭게 회피할 수 있다.
    3 천정
    흔들기
    노모션에서 어퍼컷으로 천정을 때려, 무너진 천정의 파편이 내려온다. 파편은 파괴 가능.
    4 연속
    짓밟기
    큰걸음으로 전방으로 이동하면서 짓밟는 공격이 4회. 가랑이 아래를 슬라이드로 빠져 나가던지
    후방 이동으로 회피.
    5 머신건
    펀치
    짓밟기를 후방으로 회피해 벽 옆에 붙었을 때 나온다.
    앞발 바로 앞에서 앉으면 맞지 않는다.
    6 잡아
    던지기
    점프하기 전과 같이 앉는 모션을 길게 취했을 때 몇 초 후에 샤노아가 일정 거리 이내에 있으면
     잡아서 벽에 던져버린다. 보고 나서 여유롭게 거리를 벌린다.
  • 비고
    점프하고 착지 후에 충격파를 계속 내보내는 기술은 아래로 이동하고 뒤쪽으로 돌아 회피.
    큰걸음으로 걸어 오는 동작 중에는 틈을 노려 슬라이딩으로 뒤쪽으로 회피.
    구석까지 몰리면 연속 펀치를 받으므로 주의가 필요.
    다만 이 연속펀치는, 앞발의 바로 앞에서 앉는 것으로 피할 수 있다.
    고리아테가 앉은 채로 움직이지 않으면 거리를 벌린다.
    근처에 있으면 즉사급의 데미지를 받게 된다.
  • 알 버스 모드시
 

그라베돌카스

  • 능력
    HP EXP
    3600 30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독의숨결 공격 받으면 독상태
    2 가시폭탄 파괴 가능.남겨 두면 귀찮으므로 전부 부수면 좋다
    3 꼬리공격 왼쪽, 중앙, 오른쪽의 어느 쪽인가에 출현. 발판을 기준으로 하면 좋다
    4 점프공격 발판 위에 있으면 사용해 온다
    5 발판파괴 발판 아래에 출현한 후, 발판을 파괴한다. 파편에 해당되어 판정
    6 전력투구 발판을 두 개 모두 파괴하면 걸어 온다. 보스와 반대 측으로 이동한 후,
    보스가 점프하면 슬라이딩으로 회피
  • 비고
  • 알 버스 모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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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능력
    HP EXP
    4000 0
  • 행동 패턴과 대책
    1 아가테송트
    2 옵티컬 쇼트 나선 모양의 총알이 날아 온다. 어둠과 광속성
    3 쿠아드라프르이그니스 권법의 하나. 염 속성
    4 막스 쇼트 그리프 영창 후, 거대한 총알이 날아 온다. 그리프는 흡인 가능
    (하드:뒤로 돌아 넣어도 뒤돌아 보고 나서 공격해 온다)
    5 트르펜스 얼음의 총알을 쏘는 얼음 속성
    6 불길의 총알(하드만) 불길의 총알을 3방향으로 공격한다.사정은 짧은 불길 속성
    7 번개의 총알(하드만) 막스 쇼트풍의 총알을 쏘는 번개 속성
  • 비고
    진한 개가 있는 공격시에만 흡수 할 수 있는
    그리프가 있으므로 제대로 취하도록(듯이)
  • 알 버스 모드시
 

?

  • 능력
    HP EXP
    4000 × 0
  • 행동 패턴과 대책
    1 워프
    2 불길의 마법 샤노아를 노려 연속해 날아 온다 
    (하드:약간 위에 벡터가 걸린 것 같은 기동을 그린다)
    3 번개의 마법 전력투구 (하드:2회 왕복해 오게 된다)
    4 보라색의 마법 그리프 영창후, 2개의 도탄이 날아 온다.
    그리프는 흡인 가능하지만 시간이 짧으므로 주의
    5 얼음의 마법 얼어 있는 마루에 닿으면 데미지+동결.식등도 참 레바가체로 해제하지 않으면 불벼락이 떨어져 온다 (하드:동결 시간이 길어진다. 보스를 밟아 회피하는 일. 그대로 보라색의 마법으로 연결해 오므로 주의)
    6 분노의 철권 핀치가 되면 사용. 워프한 후 고도를 맞추고 펀치를 걸어 온다
  • 비고
    그리프를 흡수 할 수 있지만 여기서 흡수하지 않아도 다음에 흡수할 수 있다
  • 알 버스 모드시
 

월맨

  • 능력
    HP EXP
    9999 3500
  • 행동 패턴과 대책
    1 블록폭탄 십자로 폭발
    2 엑스포션 이따금 떨어뜨린다
  • 비고
    범버맨. 그리프 발동을 흡수하면 전투 종료
    빨강과 파랑의 발판이 있으므로 활용하자. 폭발에 휘말리지 주의가 필요
    일례:
    세로축만 주의해, 앉아서 폭발을 회피. 타이밍을 기다린다
    왼쪽의 문의 중심의 「붉은 눈동자」보다 약간 위에 폭탄이 왔을 때에 문의 앞에
    서 흡수 개시.폭발은 머리 위를 통과, 흡수 완료로 전투 종료
    적은 데미지를 받으면 엑스포션으로 회복한다
    가끔 엑스포션을 빼앗을 수 있어
    귀찮은 사람은, 전투개시→즉시 흡인→실패→리셋→성공할 때까지 반복한다.
  • 알 버스 모드시

 

블랙모어

  • 능력
    HP EXP
    5000 × 4300
  • 행동 패턴과 대책
    초기 상태(하드시는 없음)
    1 강하게 긁는 공격
    2 강하게 긁는 공격 쉐도우레이저에 연결하는 경우도
    3 쉐도우 레이저 입으로부터 빔을 뿜어낸다
    4 쉐도우메테오(조금 휘어진 상태)
    5 쉐도우메테오(크게 휘어진 상태)
    진심 모드
    1 강하게 긁는 공격 초기 상태와 같다
    2 강하게 긁는 공격 초기 상태와 같다
    3 레이저 입으로부터 빔을 뿜어낸다
    4 연속 강하게 긁기 하단→상단→하단의 순서로 공격해 온다 
    (하드:하단→상단을 교대로 5회 공격)
    5 쉐도우메테오(조금 휘어진 상태) 4번 연속해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6 쉐도우메테오(크게 휘어진 상태) 연달아서 강하게 긁는 공격이 오는 일도
  • 비고
    일정한 데미지를 주면 공격 패턴이 변화한다(하드는 최초부터 발광 상태).
    전반은 타격과 마법이 각각 단발로 온다.
    타격은 한손과 양손의 어느쪽이나 화면 끝에 붙어 2단 점프로 회피.
    양손의 경우, 계속해서 빔을 뿜어내는 경우가 있지만, 이쪽도 2단 점프로 회피.
    위로 구를 뿜어내는 마법은 3발 뿜어냈을 경우는 앞으로 이동, 4발을 뿜어냈을 경우는 틈새로
    점프 등으로 빠져나간다.
    일정한 데미지를 주면, 그때까지 단발이었던 공격이 2~3연속 계속해 오게 된다.
    한 손 타격 모션 때는 전반과 같이 단발 때도 있지만, 대체로 3연속 공격(하드는 5연속).
    1번째는 점프로 회피, 2번째는 앉아서 회피, 3번째는 2번째를 회피하자 마자 점프로 회피.
    양손 타격 모션은 전반과 같이 단발이나 빔이 계속해 올까의 2가지 패턴.
    구를 뿜어내는 마법의 모션으로 3발이 오면 연속해서 4발을 뿜어 그것이 거의
    동시에 내려오므로, 보스쪽으로 이동하고, 구의 사이에 열린 장소로 빠져나간다.
    똑같이 구를 토해내는 모션이 왔을 경우, 최초로 4발 쪽이 오면, 계속해 양손 타격이 온다.
    여기는 화면 끝에 붙어서 2단 점프로 회피한다.
  • 알 버스 모드시
 

에리골

  • 능력
    HP EXP
    3000 × 4300
  • 행동 패턴과 대책
    전각시
    1 검공격 검을 내려친다. 보스의 근처에 있으면 바로 밑으로 찔러 온다
    (하드:회수가 증가한다.회피 수단은 노멀과 같다)
    2 활공격 앉은 후 활로 아래에서 오른쪽을 향해 연속하고 화살을 발사해 온다. 화살은 공격을
    더하는 일에서는 축일도 가능(하드:회수가 증가해 회피 하기 어려워진다. 방패 추천)
    복하시
    1 활공격 샤노아를 노리고 화살을 발사한다. 활을 공격하는 것으로 목표를 딴 데로 돌리는 것이 가능
    (하드 : 뒤쪽의 활도 공격해 온다. 미리 앞을 부수어 두면 좋다)
    2 전각공격 앞발로 차 온다. 앉아 회피 가능 (하드: 모션이 짧아진다)
    3 점프 빠져 나갈 찬스
    후각시
    1 활공격 뒤의 활로 공격해 온다. 화살은 맞춰 떨어뜨리는 일도 가능
    2 꼬리공격 저격 후, 신호 소리와 함께 꼬리를 박아 온다
    (하드: 모션이 짧아진다. 신호 소리가 울리지 않기 때문에 주의)
    3 후각공격 후각에 가까워지고 있으면 걸어 온다.
    꼬리가 위로 오르면 이 공격이 오는 신호이므로 서둘러 떨어지자.
    등시
    1 활공격 두 개의 활로 공격해 온다. 활은 파괴 가능
    2 일어서기 허리의 근처에 있으면 회피 가능(하드: 모션이 짧아진다)
    3 팔꿈치공격 등 중앙에서 왼쪽에 있으면 회피 가능(하드: 모션이 짧아진다)
    4 검공격 등우측에도 꾸물거려 넣는 일로 회피 가능(하드: 모션이 짧아진다)
    5 떨어뜨리기 꼬리를 세운 후, 앞에 떨어뜨리려고 온다. 타이밍을 보고 점프로 회피
  • 비고
    크다. 복수의 약점 부위를 단계적으로 파괴해 나간다
    1.전각  곁에 있으면 검을 꽂고 거리가 있으면 내려 오는 무릎의 눈을 공격해 다리가 올랐을 때에 복하에
    2.복하  왼쪽 앞다리를 올리면 앉고 몸통 가슴 구슬을 공격해 부수면 점프해서 후각에
    3.후각  꼬리를 꽂아 온다. 뒤꿈치의 눈을 공격하여 부수면 등에 
    4.등     갑자기 일어서므로 허리의 근처까지 후퇴. 후두부의 눈동자를 공격
    그리고 3과 4의 반복
    복부의 공격이 닿지 않는 곳은 도끼 등으로 공격
  • 알 버스 모드시
 

데스

  • 능력
    HP EXP
    4444 × 4444
  • 행동 패턴과 대책
    1 시클(소) 날리기 데스의 기본.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시클이 날아 온다.
    2 시클(중) 플레이어를 둘러싸듯이 6개의 중형 시클을 날려 온다.
    방패로 막을 수 있으므로 서둘러 빠져 나오자
    (하드:고도가 낮아져, 발동 직후도 슬라이딩으로 빠져 나갈 수 없게 된다)
    3 회전 파이어볼 서서히 회전 반경이 커져 가는 파이어 볼을 3발 발사.
    방패 방어할 수 없기 때문에 타이밍을 판별해 슬라이딩으로 안쪽에.
    스테이지의 구석 쪽에서 발동했을 경우는 반대측의 구석에 가는 것으로 회피 가능.
    4 큰낫 내려치기 플레이어와 횡축을 맞추어 상공에서 큰낫을 내려친다.
    횡으로 어떻게든 있으면 맞지 않지만 시클(소)에 주의.
    5 큰낫 베기 플레이어에 빠르게 접근해 큰낫으로 벤다. 타이밍이 어렵지만 슬라이딩으로
    아래로 빠져나가는 것도 가능.
    6 시클(소) 난사 데스로부터 시클을 난사해 온다. 방패로 방어나 슬라이딩으로 아래를 빠져나가
    반대 측에 있으면 안전
  • 비고
  • 알 버스 모드시

 

?(최종보스)

  • 능력
    HP EXP
    9999 × 0
  • 행동 패턴과 대책
제일 형태
1 워프 공격을 끝내면 워프한다
2 헬파이어 무수한 불길을 연발해 오는 공격으로 써 지우는 것이 가능
3 다크지옥 싹 지우는 일을 할 수 없는 거대한 불길을4개상하에 발사범부채 봐와 점프를 구사해 피하자(하드:수가6~8발에 증가한다)
4 페이타르레이 중앙에 워프한 후지팟틴으로부터 드미나스오디움과 같은 빛 세례를 퍼붓는 라스 보스 부근은 안전
5 프레임피라 워라레로 날면 행동을 캔슬해 실시하는 샤노아의 장소로부터6책의 불기둥이 오르는 발동 직전에 라스 보스에 진행되면 피할 수가 있다
6 망토 상공을 점프등에서 뛰어넘으려고 하면 망토로 반격 하고 온다
제2 형태
1 집단 학살 커터 걷고 있을 때에 일정 범위에 가까워지면 반달 차는 것을 하고 오는 궤적 부분에도 판정 있어
2 데스트라크션레이 보행한 후지팟틴을 하고 샤노아를 노리는 빛 세례를 퍼붓는 합계10발좌우에 걸으면 빠듯이 피 찰 수 있다(하드:내려 오는 감각이 짧아진다)
3 워프 방중앙에 이동 이동할 때에 각 공격색 잔상을 내는 소우르스티르로 잘못 알지 않게
4 밧틈브 붉은 잔상을 내면서 중앙으로 이동한 후, 박쥐의 큰 떼를 채찍과 같이 해 울릴 수 있는이면서 내 오는 방패로 막는 것이 가능?
5 울프 곳간 땅두릅 푸른 잔상을 내면서 중앙으로 이동한 후, 붉은 늑대를 연속해 출현시키는 늑대는 벽에 해당되면 튀어오르고 방을 이리저리 다니는 공격해 넘어뜨리는 것이 가능
6 프레임피라 워라레로 날면 행동을 캔슬해 실시하는 샤노아의 장소로부터 6책의 불기둥이 오르는 발동 직전에 라스 보스에 진행되면 피할 수가 있다
7 소울스틸 보라색의 잔상을 내면서 뒤로 물러난 순간 샤노아를 잡아 흡혈하고 연속으로 4×80정HP를 회복한다. 보라색을 시인하면 후에 뛰는 것을 추천
제3 형태
데모닉크메기드 어느 정도 데미지를 주면 회화가 들어가, 발동시킬 준비 단계에 들어가 발동해 버리면 문답무용으로 즉사의 9998다 메이지도미나스를 장비해 눈앞에서 합성인술을 발동하면 엔딩
  • 비고
    이쪽이 워라레를 발동하고 있을 때는 공격 패턴이 변화한다.
    이 패턴 변화를 이용해 하메일이 가능.
    머리 밖에 먹어 판정이 없기 때문에 점프를 하지 않으면 공격이 맞지 않는다
  • 알 버스 모드시